지적장애연구 제24집 01호 발행안내
지적장애연구 제24집 01호를 다음과 같이 발행하였습니다. 우편수령전 논문검색에서도 열람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.
1 학술지명 |
| |
지적장애연구 제24집 01호 |
2 ISSN |
| |
2733-9211 |
3 수록논문 |
| |
8편
|
4 발행처 |
| |
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|
5 발행인 |
| |
회장 민천식 |
6 인쇄일 |
| |
2022년 3월 30일 (수요일) |
7 발행일 |
| |
2022년 3월 31일 (목요일) |
9 차례 |
| |
1. 발달장애 청소년을 위한 유권자 교육의 필요성 및 지원 방안 - 맹성헌‧한경근 2. 일반학생, 읽기부진학생 및 지적장애학생의 읽기유창성 특성과 읽기 오류 유형 비교 분석 - 심예진‧정평강 3.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가 경험하는 어려움: 지적장애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- 박지현‧김동일 4. 국내 특수교육 분야 단일대상연구 메타분석 논문의 동향과 방법론적 질 평가: AMSTAR 가이드라인의 적용 - 조현근‧강성리 5. 지적장애 청소년의 정기적 학교체육참여가 긍정적 자기인식에 미치는 영향 - 주휘경‧김환중 6. 일본의 교육 뷴야 ‘합리적 배려’ 정책이 한국의 ‘정당한 편의’ 정책에 주는 시사 - 홍정숙‧김선옥 7. 인간중심 상담에 기반을 둔 사전 치료 (pre-therapy)에 대하여: 접촉이 힘든 내담자들을 중심으로 - 주은선 8. 비디오 모델링 기반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연산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학생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- 채창희‧김동일
|
※ 학회 정회원은 홈페이지 논문검색을 이용하시면 학회에 등록된 모든 논문을 제한 없이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.